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제2단계 대체 식량 GREENFOO 프로젝트
제2단계 그린푸(GREENFOO)
식물의왕-그린푸(녹색식품) Green Foo 그린푸는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연구 재배 된 개량식물로서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인체에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18가지와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녹색초(Greenery)라고도 불린다.
그린푸는 다양한 재배 환경에 적응될 수 있게 연구 개량 재배된 식물로서 다년생 초본 식물이다. 단백질을 포함한 광범위한 스팩트럼의 영양성분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보조기능을 지닌 식물로서 많은 나라들이 향후 식량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적 아이템으로 접근하고 있다.
그린푸는 재배 환경과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단백질 원천이므로 인류의 식량 대체품, 건강보조식품, 한약의 원료, 동물의 사료 등 식품, 건강보조제품, 의약, 양식업 등 분야에 넓게 사용될 수 있는 식물성 원료로서 막대한 시장 잠재력과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린푸는 식물의 황금 보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린푸는 단백질 함량이 30%~48%로서 단백질 함량이 대두나 우유를 초과하며 비타민 함량도 감귤보다 높고 (비타민 C 45mg/100g, 비타민 E 40mg/100g) 철분함량이 시금치보다 많으며 아미노산 총 함량도 30%이상에 달한다.
그 외에도 풍부한 식이섬유, β-카로틴, SOD, 녹엽산(Chlorogenic acid), 플랜트 폴리페놀, 엽녹소, 이소플라본, 과당, 엽산, 판토테닉산 등 영양성분과 셀레늄, 칼륨, 칼슘, 동, 아연, 인, 마그네슘 등 미네랄 등 수십 가지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가히 하늘이 내려준 황금식물 영양덩어리라고 할 수 있다.
그린푸는 다년생 초본식물로서 재배환경과 재배조건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영하 40도의 혹한에서도 과동이 가능하며 염분 0.6%, PH8~10 인 알칼리성 토양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식엽초는 봄에 이묘하면 당해 가을, 하반기에 수확이 가능하며 일회 파종으로 25년간 수확이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북방지역에서는 일년에 5~7 번 수확, 년간 생산량은 1 헥타르당 300 톤~400 톤 정도이며 따뜻한 남방지역에서는 일년사계절 수확이 가능하므로 생산량은 600 톤 이상이다.
특히 그린푸는 사료로서 그 이용가치가 매우 높다. 그린푸는 소, 말, 양, 돼지 등 가축뿐만 아니라 닭, 오리, 거위 등 가금의 사료로도 적합하며 양식 어업의 사료로도 이용가치가 크다.
그린푸를 사료로 할 때 동물이 빨리 크고 우유 생산량이 높아지고 산란율도 높아진다.
그리고 육질과 영양분 함량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
SIO4 아트제나 워터
● 몸에 축적된 중금속 및 화학물질 배출